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PPT 꿀팁] 파워포인트 색조합 방법, 피피티 템플릿 컬러 사이트 추천

by Sun-a 2021. 5. 8.

초보자이자 워드와 파워포인트가 낯설던 어린 시절, 저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색 조합'이었습니다.

 

템플릿을 구하더라도 본인 발표에 맞추어 쓰다 보면 결국 달라지기 마련이고, 공모전 같은 경우에는 회사 로고나 CI & BI 컬러에 맞춰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의 경우 로고의 파란색을 핵심 컬러로 가져가지만 그 한 가지 색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색을 어떻게 같이 써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 고민에서 저를 탈출시켜준 게 바로 색조합 사이트였습니다.

 

있어 보이는 피피티로 발표하고 '우와~' 소리 듣는 건 누구나 있을법한 로망일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사용이 쉬운 사이트부터 유명한 사이트까지 차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색 조합 사이트 추천

Color Hunt - Color Palettes for Designers and Artists
컬러칩만 쉽고 빠르게 보고 싶다면, 컬러 헌트

Color Hunt - Color Palettes for Designers and Artists

 

Color Hunt - Color Palettes for Designers and Artists

Color Hunt is a free and open platform for color inspiration with thousands of trendy hand-picked color palettes

colorhunt.co

컬러 헌트는 다른 사이트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컬러 조합 칩을 볼 수 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팔레트 필터를 통해 정렬을 할 수 있어 인기 있는 팔레트 조합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서를 올리면 컬러 값도 바로 볼 수 있고, 원하는 컬러칩을 다운로드해서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컬러칩을 저장하고나면 그림판이나 PPT 스포이트 기능을 통해 색상을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Adobe Color
알 사람은 다 안다! 활용성 높은 어도비 팔레트

아티스트를 위한 색상 팔레트, 색상 구성표 | Adobe Color

 

https://color.adobe.com/ko/explore

 

color.adobe.com

 

예전에는 어도비 쿨러라고 불렀는데 UI/UX가 더 정돈되고 어도비 컬러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기능들이 다른 사이트보다 더 다양한 게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복잡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도비 컬러에서 초보에게 유용한 기능은 '테마 추출'과 '탐색'입니다.

해당 기능이 있으면 원하는 컬러를 금방 뽑아낼 수도 있고 찾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테마 추출은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해당 이미지를 사용하여 팔레트를 생성해줍니다. 

 

탐색은 다른 사이트들과 유사한 기능입니다.


탐색 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팔레트들을 필터를 걸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눈과 손에 조금만 익으면 어떤 사이트보다 활용성이 높아 자주 들락날락하게 됩니다. 어도비 계정을 만들어야한다는 점이 번거롭긴 하지만, 가입을 하고 나면 관심 있는 컬러를 저장해서 쓸 수 있어 좋습니다.

 

 

 

Design-seeds
마음에 드는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어보자

어도비 컬러의 테마 추출과 비슷한 느낌으로 컬러 조합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광고가 떠서 이동할 때 살짝 귀찮은 구석이 있지만 감성적인 느낌이 가득해요.

 

Design Seeds | for all who ♥ color | inspiration & color palettes (design-seeds.com)

 

Home Page

“All the flowers of all the tomorrows are in the seeds of today.” ~ Indian Proverb

www.design-seeds.com

 

 

 

 

 

 

Two Color Combinations
투 톤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하자

 

아직 컬러 조합이 어렵거나 단순한 두 가지 색 정도의 조합만을 원한다면 아래 사이트를 추천해요.

간단한 표지 정도가 필요하다면 여러 컬러를 쓸 필요 없이 두 가지 색만 활용해도 예쁘게 나올 수 있어요.

 

Two Color Combinations (colorion.co)

 

Two Color Combinations

Two color combination palettes

2colors.colorion.co

 

파워포인트 색 조합 적용하기

이렇게 얻어낸 팔레트는 피피티에 복사하거나 불러와서 쓰면 편하게 작업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팔레트 색을 도형이나 배경, 글씨 등에 적용하고자 할 때가 있겠죠? 이때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후 스포이드를 클릭해주면 빠르게 색상 추출이 가능합니다.

 

 

* 위 캡처 화면의 파워포인트 버전은 2019입니다.

 

 

여기까지 실제로 사용 시 유용한 색 조합 사이트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스포이트 기능 역시 꿀이라 한번 맛들 리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에요 :)

 

색 조합만 잘해도 파워포인트의 첫인상이 확 달라지기 때문에, 발표 전에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어요. 저의 경우 디자인 전공이 아니다 보니... ㅠ 실제로 고민하는 시간도 줄고, 비주얼도 가다듬은 덕분에 주변에 템플릿 공유 요청도 많이 받았던 계기가 되었어요.

 

디자인이나 색 조합이 어려워 고민이었다면 꼭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